젤다의 전설 (야숨)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게임 플레이 글
첫번째
젤다의 전설 (야숨) 플레이 1~3일차
젤다의 전설 (야숨)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게임 플레이 글 최근에 닌텐도 e샵에서 야숨을 세일하더라고요. 이때 사야한다는 생각으로 바로 사버렸습니다. 다른 게임들처럼 모두 다 플레이 한다
21reviewer.tistory.com
이전글
젤다의 전설 (야숨) 플레이 13~15일차
젤다의 전설 (야숨)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게임 플레이 글 젤다의 전설 (야숨) 플레이 1~3일차 젤다의 전설 (야숨)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게임 플레이 글 최근에 닌텐도 e샵에서 야숨을 세일하더
21reviewer.tistory.com
게임 플레이 글 (스토리 스포 있음)
*가논을 잡는등 스토리적 강 스포가 존재합니다. 스포를 원치 않으신분은 18일은 안보는걸 권장합니다.
이번에는 이구아나 같이 생긴 신수를 클리어 하러 갔습니다.
윤돌을 멈췄다가 다시 움직였다하면서 가디언의 눈을 피해서 움직이는거 생각보다 번거롭네요.
저는 피해도 윤돌이 걸리기만 해도 하늘에서 뜨거운 운석같은것이 떨어지니까 ㅠ
그래도 큰 무리없이 클리어~
아 그런데 신수 안에 들어가자마자 불 꺼지는건 너무 하잖아요. 횃불도 없고 불속성 검 꺼내서 등에 매고있지만
한치앞도 안보일정도로 어두워가지고 겨우겨우 보이는거라고는
상자의 푸른불빛, 길을 막는 노란색 눈알, 가끔씩 보이는 불...
아니 밖에는 불타오르는데 이 안은 뭐가 이렇게 어두운지 불편했네요.
그래도 시커스톤으로 조종권한 생긴이후로는 앞이 보여서 다행이예요.
신수 보스도 보호막 키는것 제외하고는 스무스하게 깼네요.
이걸로 방어 능력 생겼는데 너무 필요한 능력이라 기분좋네요.
신수도 깼겠다 가논 잡기전까지 뭐할까 했는데 멀리서 빛이 보여서 뭔가 싶어서 갔는데
산의 주인이란 가끔씩 보이던 요정들이 있네요.
사진 멀리서 한방 찍고 잡으려고 조심히 다가갔는데... 이거 잡는거 아닌가봐요.
타지도 못하는것 같던데. 유감.
하트 14개에 무기와 음식 모두 한가득있으니까 한번 하이랄성 도전할 겸 찾아갔는데
정문에 가디언과 공중에서 쏘는 레이저들이 엄청 아프네요. 가까운 성 안으로 침입해서 좀 진행했는데
무슨 대검 들고있는 적한테 14개 +3하트 였는데 한대 맞았는데 피가 반개만 남고 순식간에 없어진거 보고
지금 장비로는 안될것 같아서 강화시켜줄 대요정이 더 있나 검색해봤더니 두명 더 있네요.
다음에 꼭 업그레이드 해야지.
그러고보니 허드슨이 간 곳도 찾아야 하는데 뚝딱뚝딱 소리가 들린다는 곳으로 같더니 시자기 마을을 발견했어요.
새롭게 시작한다는 느낌으로 시자기 마을이라고 지은건가?
왔다갔다 이동하면서 장작 잔뜩 건내주고, 자기 능력 뽐내고 싶어하던 사람들 데려오는데.. 이것도 노가다네.
손님초대하기 직전까지 퀘스트는 다 했는데 뭔가 계속 뭐 안주고 일만 시켜서 사당 깨려고 갔어요.
북쪽에 미로 같은거 하나 더 있던데 가는길에 밤이 되었는지 몬스터가 말을 타고 가길래 잡았는데 해골말....!
이 친구 너무 길들이고 싶네요. 이 미로 초반 안에다가 넣어두고 깨면 다시 타고 마구간까지 가서 제 말로 등록할래요.
이번 미로는 동남북에 상자가 있네요. 중간중간에도 상자가 있고. 길을 찾았는데 철창으로 막혀있네요.
.......
열어줘.
미로에서 벽타고 위에서 내려다보는거는 반칙같아서 잘 안하려고 했는데 결국 올라가는데...
스테미나가 부족해서 만약을위해 만들어둔 스테미나 약 한병 마셨어요.
특이하게 번개 슬라임 많은곳 있길래 그쪽에 무너가 있을것 같아서 폭탄 던져서 잡고 내려갔는데 럭키~
중앙으로 들어가서 사당도 깼어요.
말! 말...은 도망갔나봐요. 없네요.
그대신 밖에서 새로운 해골말을 발견해서 타고 가는데... 나가는 길목에 하얀색 라이넬이 있네요.
혹시 몰라서 저장하고 열심히 말 타고 달려서 도망가보려고 했는데 실패.
매우...매우..매우 힘겨웠지만 처음으로 잡는데 성공했어요!!!!!
잡는데 급급해서 스샷 찍는거 까먹었네요. 다급하게 찍은거라도..
링크 집이 있는 마을로 돌아가서는 안깨둔 사당도 깨는데....
아 진짜 꽃 밟지 말라고 해놓고 가운데에다가 꽃 심어놓은거 진짜 비겁하다.
이거 피한다고 꽃 밟았는데 3번째 밟으니까 엄청화내는데 앜ㅋㅋㅋ 용사도 어쩔수 없구나.
순간 이가단인줄 알았네요.
그래도 여기서 상의를 얻게 될줄은 몰랐는데 좋네요~
대요정 한명 찾아서 고대 병기 경갑 장비 하일리안 머리, 상의, 하의도 강화했어요.
3번째는 키스한건가..? 4번째는 뭐람...
사당도 좀더 깨서 하트 15개로 만들었고... 이 정도면 다시 도전해도 될것 같네요.
*가논을 잡은 날짜입니다. 스포를 원치 않으신다면 18일차는 안보는걸 추천합니다.
*정보용은 파란색 글자로 적어뒀습니다.
마구간 뺑뺑이 돌면서 상점에서 화살들을 잔뜩 샀어요.
가디언용 화살 10개, 특수 화살 최소 50개, 일반 화살 200개!!
하트 8개~10개 채우는 음식들과 최대체력 +하는 음식들도 한가득!!
장비도 3단계까지 강화했고, 무기도 공격력 최소 30에 불, 엄음, 전기 속성도 다 알차게 챙겼고 자신있어요.
이 와중에 하이랄 성 북측으로 진입이 가능하다는걸 듣고 가봤는데 따로 길은 없고 날아서 가는건가보네요?
칫 결계인가! 하고 저 팅겨낼줄 알았는데 그냥 슝 통과해서 들어갔어요.
뒤로 들어가서 그런가 가디언의 위협이 덜 되서 다행이네요.
하이랄 성 내부 다 들어가보고 싶어서 맨 아래쪽부터 들어가서 조금씩 둘러봤어요.
몬스터 케이크 만드는 법: 몬스터엑기스, 타반타 밀, 사탕수수, 염소 버터를 뭉근히 졸인다.
문이 살짝 열리고 그 안에 적이 있다면 가까이 안가고 화살로 머리 노리는거 편하고 좋네요.
근위의 활이든 대검이든 내구도는 약하지만 강한 무기도 있네요. 그런데 확실히 좀 빨리 부서져서 아쉬워요.
가디언 뚜가뚜가 패려면 좀 오래 때려야해서 근위세트는 잘 안쓰는게 좋을것 같네요.
여기 지하에 무기 많고 좋네요. 든든하다. 가디언 실컷 잡고 무기 부서지면 다시 하나 들고 해야지~
가디언 잡을때 가디언용 화살 + 3발 연속 사격 활 + 머리 노리기 하면 한방이면 되네요.
저는 장비만 맞추고 와서 화살은 많이 안챙겨왔고 여기저기 무기 떨어져있는데 못챙겨가는게 너무 슬퍼서
일부로 소비할겸 다루기 힘든 양손검으로 못 움직이는 가디언을 때리고, 움직이는 적은 방패와 한손검으로 싸우고
멀리있거나 가디언이 많을때는 화살을 쏴서 화살을 아끼는 등 했어요.
중간중간에 코로그 찾아서 얻는데... 어.. 너희 그럼 100년 동안 누군가 찾아주기를 바라면서 여기 숨어있었던거니?
재앙 가논이라는 무시무시한 존재가 봉인 되었다고 해도 언제 풀릴지 모르는 위험한 곳인데?
여기저기 바위가 무너지고, 몬스터들이 돌아다니고, 노란색 눈알이 길을 막아서 오도가도 못하는 이곳에?
코로그 숲으로 돌아가고 싶지는 않았니..?
너희들이 발견될때마다 좀 많이 놀랍구나. 가디언이 인간 말고 요정같은 존재는 공격 안한다고 해도 몬스터는
인간, 동물 구분없이 공격하던데 요정도 패는거 아닌가..?
여긴 언제나 주변을 잘 살펴야해요. 폭탄으로 벽을 부수고 들어가는곳과 계단 아래 공간, 박스에 가려진 공간
그런곳에 보물상자가 많이 있네요.
넬 드래곤의 이빨 조각. 올드래곤의 이빨조각, 넬 드래곤의 비늘 (넬은 아는데 올은 누구야? 또 있어? 헐 나 모르는데 나중에 해야지...)
가공은 못하지만 무언가의 소재로 사용할수 있다고 하네요.
야수신의 방패도 좋아 보이네요.
젤다의 방과 연구실도 보는데...... 음 여기저기 부서진거 맘 아프네요.
원래 이런 일기같은거 훔쳐보면 안되는데 중요한 내용이 있을것 같아서 봤고 후회는 없습니다.
모두들 젤다의 일기 봐줬으면 좋겠다.
다른 게임의 젤다와 링크의 관계 서사도 궁금해.
다른 시간선, 다른 세계인걸까? 그럼에도 지켜주는건가? 흠.
감정을 잘 드러내지 않는 링크가 감정을 드러낸 경우가 언제더라
절벽같은 높은곳에서 떨어져 낙사할때, 대요정이 키스할때,
여장 맨처음에 할때만 생각나는데 확실히 몇번 안되는것 같던데...
그러고보니 링크 팬아트같은거 볼때도 주로 감정없이 무표정일때가 많았던것 같네.
이런 이유가 있었단 말이야..?
하이랄 성 지하에 잠들어 있다는 5개의 거대한 기둥에 격납...?
이거 혹시 성 밖에 튀어나온 그거 아닌가? 처음에 발판삼아 올라가서 날아서 가는건가 했는데 올라가지도 못하겠던데.
하.. 링크 왕 앞에서 무릎꿇고 고개 숙이고 있는거 찐 기사같아서 멋지고 좋다.
감옥에서 프리즈 로드도 얻고... 스탈 히녹스 잡고 하일리아의 방패를 주는데 와... 이것도 최종 무기같네요.
이거라면 가디언 빔 맞아도 안 부서질것 같은데 만약에 아주 만약을 위해서 한번도 안썼어요.
다른 방패 쓰고 다 부서지면 쓰려고 했는데 쓸 기회가 없더군요.
그리고 드디어 재앙 가논과의 싸움!!!!!!!!!!
피가 반으로 시작..? 그냥 피 한가득 상태로 시작해도 괜찮았을것 같은데.
초반에는 매우 쉽고 1.5페이즈? 몸이 붉게 변하는데 이경우 일반 공격은 안통하는것 같네요.
다른분들은 어떤식으로 깼는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겔트의 번개의 힘으로 경직이 되있을떄 있는힘껏 때리기를 반복했어요.
2라운드는 멧돼지 형태! 저는 초반에 연기 형태가 약간 용 같아서 용이랑 싸울줄 알았는데 예상외였어요.
재앙 가논 -> 마수 가논이군요.
솔직히 제가 주로 쓰는 말이 옆에 있어서 놀랐어요.
내가 가장 많이 쓰는 말인건 어찌 알고 옆에 데려온거지???
빛의 활이라 이런 멋진게 있으면 미리좀 주지!
젤다가 자신을 기억하냐고 하는데.... 미안.
내가 너를 실제로 만나는건 초면이야.
젤다 시리즈 중에서 처음으로 플레이 한거거든.
+친구에게 자랑했다가 기억을 다보면 엔딩에 추가장면이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다음번에 기억도 보고, 의상들도 모두 모으고 싶네요.
그런데 5월 12일날 다음 시리즈가 올텐데... 그때까지 다 할 자신과 시간이 안될것 같아요.
관련 추가 플레이 일지는 티어스를 다 즐긴 이후에 올라갈것 같네요.
한국인 2명중 1명은 다이어트중. 저도 합니다. (3) | 2023.06.22 |
---|---|
경♥방문자수 일 평균 100명 돌파♥축 (2) | 2023.05.28 |
젤다의 전설 (야숨) 플레이 13~15일차 (2) | 2023.05.02 |
5월 13일 생일이라 12일, 14일 글 쉴게요~ (0) | 2023.04.29 |
비교: 카카오 애드핏 두달 < 구글 애드센스 하루 (0) | 2023.04.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