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 022. p의 거짓 (Lies of P)

게임 리뷰

by J 사서 2025. 5. 13. 00:00

본문

반응형

*스포 요소는 최대한 줄이고자 했습니다. 하지만 사람에 따라서 약스포라고 느끼실수 있습니다.

*리뷰를 보시고 흥미가 생기신다면 구매해서 직접 플레이해주세요!

다크소울처럼 소울라이크 형식의 게임으로 소울라이크 입문자에게 좋은 게임이다.

사람들을 돕는 자동인형들이 있는 세상. 또한 그 인형등중 간혹 자아가 생기는 경우가 있다.

가장 뛰어난 제페토가 만든 인간처럼 생겼으며, 거짓말을 할 수 있는 특이한 심장을 가지고 있는 인형이 있다.

마치 제페토 할아버지의 피노키오가 생각나는 스토리다.

화석병으로 한층 더 사람들이 살기 힘든 세상에서 인간이 되고자 했던 거짓말쟁이 살인 인형의 이야기.

 

다만 주의해야할 점이있다.

이 게임은 사람을 불쾌하게 만들 수 있는 갑툭튀 적, 머리가 없는 인형, 빠르게 기어오는 인형, 삐에로 인형, 광대 인형,

거미 형태의 적, 울룩불룩 몸이 부푼 형태의 적, 코끼리 코 같은걸로 날 집어삼켜 공격하는 적, 내 피를 빨아먹는 적,

두뇌같은 내부 장기가 보이는 형태의 적 등등 별 기괴하고 그로테스크한 다양한 적들이 모여있다.

이런 요소를 못보는 사람은 게임을 진행하기 어렵다.

(징그러운 사진은 이 글에 포함되지 않았으니 안심하세요)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해서 진행한다, 초반에 바꿀 수 있긴하지만 에르고같은 돈 개념이 사용되기에 잘 선택하는것이 좋다.

보통 이런건 민첩은 빠른대신 약하고, 강인은 강한대신 느리니까.

초보자라면 귀뚜라미의 길 균형을 추천한다. (나도 이걸로 끝까지 함)

중간중간 나비들이 나오는데 그걸 때려서 잡으면 아이템이 나온다.

적을 죽이면 옷이 더러워지기도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사라진다.

적들은 벽뒤에 숨어있기도 하며, 매달려 있다가 올라가거나, 위에서 뛰어내리기도 하니 언제나 주변을 경계해야한다.

덫도 중간중간 있기에 조심해야한다.

가끔 생존자들이 있고, 이들을 도울경우 음반을 얻거나 거짓말로 인간성을 획득할수가 있다.

에고르로 능력치를 올릴 수 있고, 쿼츠로 특수 보조 능력을 올릴 수 있다.
또한 월석 같은걸로 무기를 강화하고, 리전 플로그? 라는걸로 왼손에 암을 바꾸거나 강화 시킬 수 있다.

 

가면을 쓴 애들은 조심해야 하는것이... 운이 좋으면 조금 호의를 얻을 수 있고, 대부분 말을 걸어서 전투를 시작하지만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냅다 전투를 거는 이들이 있다. 잡으면... 가면을 준다.

크라크 호텔에 들어가면 고양이가 있는데, 인간성이 적으면 하악질을 하고 후반에는 인간성이 좀 생기면 인정해주는것인지 친근하게 만질 수가 있다. 초반에는 슬펐지만 만질수 있게되니 행복하다...

 

일반 몹 / 그리고 유난히 강한 엘리트 몹 / 중간보스 몹(한번 잡으면 리젠 안됨) / 보스

이렇게 다양하게 있다. 불쾌하게 생긴 몬스터들 이미지를 여기에 올리기엔 좀 그러니 검은토끼단 형제들 이미지를 사용해야겠다.

모든 보스는 아니지만 대다수의 보스전을 할때는 조력자를 불러와서 같이 싸울 수 있다.

초보자들에게는 단비같은 존재로 매우...매우 소중하다.

참고로 일반 몹과 엘리트 몹 같은경우 운이 좋으면 자기들끼리 싸우게 만들 수도 있다.

(일반몹이 던지는 원거리 공격이 엘리트몹을 맞추고, 타이밍 좋게 숨으면 된다) 

에르고는 화석병으로 만들어지는 생명의 정수로 생명의 기억과 시간이 담겨있다고 한다.

인형이 이로인해 예전 기억을 각성하는 경우도 발생한다고한다.

 

체력:27 HP와 방어력도 종종 올라간다.

 

지구력:15 스테미나로 전력질주, 공격횟수, 방어할때 소모된다. 나중에 쿼츠로 전력질주시 스테미나 감소를 꼭...

사용하는것을 추천한다. 캐릭터가 느려서 항상 뛰어다니는데 소모하는거 줄이니까 확연하게 게임플레이 하는게 편해졌다.

중반부까지 스테미나 감소도 없고, 지구력10으로 했더니 꽤.... 많이 힘들었다.

 

적재력:27 무기나 방어구를 착용하려면 무게가 점점 늘어난다. 조금 무거움은 괜찮지만, 80% 무거움 달성시 움직이기 너무 힘들다.

필수적으로 20이상은 찍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동력:25

기술:18

동력과 기술은 무기 공격력을 상향 시킨다. 한쪽 올인하는편이 좋다고 하던데...

그냥 아는게 없어서 둘다 골고루 찍다가 이후 동력을 올렸다.

 

진화:15 기계손 공격력이 올라가고, 붕괴, 충격, 파손 등 저항력이 올라간다.

 

초반에 주는 일반 인형의 세이버의 최종까지 강화했다.

주로 좁은 공간의 공격을 할때나 빠르게 공격할때 유용하다.

주변에 벽에 막히기만 해도... 칼이 제대로 휘둘러지지 않기 때문에 게임을 하면서 불편이 많다.

아르크의 성검 최종강화. 중간보스나 보스한테 강한 공격을 넣기 좋다.

단, 가급적이면 페이블 아츠 변형을 사용해서 휘두르기 좋게 사용한다. 대검은 너무 무거워서 공격준비 하다가 공격당할

확률이 크다...

 

아뮬렛은 정말 다양하게 있어서 좋아하는것을 사용하면 되지만,

난 초보자이며 소울라이크를 처음 접해서 몇번이고 겜삭제 유횩이 느껴지던편이라서...

체력강화, 스테미나 없어도 회피가능은 언제나 필수로 사용하고 때때로 무게증가나 공격력, 체력 자동회복을 바꿔가면서

사용했다. 펄스전지도 횟수도 가급적 많이 늘렸다. 

반응형

 

 

게임플레이 시간: 34시간 이상 (11번째 보스)

게임 난이도: 어려움~ 매우 어려움

엔딩: 3가지

 

게임의 장점:

1. 다크소울 같은 소울라이크 입문자가 하기 좋은 게임이다.

 

2. 스토리가 흥미롭다. 솔직히 스토리가 없었으면 진작 포기했을것이다.

 

3. 별바라기라는것으로 적 리젠 시키는것이나, 이동이 수월하다.

 

4. 적에 공격패턴을 외워서 회피, 방어, 퍼펙트 가드등 턴을 주고 받는것이 조금 재밌긴하다.

 

5. 그래픽이 좋다. 물론 덕분에 징그러운 적들의 묘사도 잘 보이니 장점이라고만 하기에는 어렵지만.

 

6. 음반이 너무 좋다. 유튜브에서 음반 모음이 있다면 틀어놓고 싶다. 무슨 게임이 이렇게 퀄리티 좋은

음악을 뽑았는지 모르겠다. 음원달라.

 

7. 중간의 인형극이 나오는데 스토리 엔딩을 간접적으로 알려준다. 스토리와 게임성 진짜 잘 만들었다.

후속작 나오면 할 마음이 있다.

 

 

 

게임의 단점:

1. 광대, 거미, 그로테스크 한거 못보는사람은 못 할정도로 정말 기분나쁘게 생겼다.

 

2. 컨트롤이 매우 힘들다. 컨트롤에 자신없다면 첫번째 보스에서 포기하는 경우도 많을것이다.

일단 첫번째 보스를 나는 10트 정도 했다... 진짜.... 비싼게임 이정도밖에 못한다고?

내 실력이 여기까지라고? 라는 슬픈 마음에 모든 힘을 내서 안간힘으로 깼다... 하지만 그 이후에도 겜 삭제할까?

라는 마음가짐 50번 정도 했고 결국 엔딩 못보고 11번째 보스에서 포기했다...

 

3. 소모품 제약이 있으며, 죽어서 다시 시작할 경우 이미 사용한 소모품이 다시 생기거나 시간을 돌리는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소모품을 팍팍 쓰지도 못하고 아끼면 보스 잡기 힘들다. 저장, 불러오기 기능이 있어서 소모품 팍팍 쓰고

죽으면 세이브 파일 불러오기로 되돌릴 수 있으면 좋았을텐데 아쉽다.

 

4. 10번정도 죽으면 난이도 조절이나 다운이 가능했으면 좋았을텐데... 아쉽다.

난이도 조절이 불가능하다. 오직 어려움... 낙사로도 쉽게 죽는 가벼운 목숨이다..

 

5. 장비나 애뮬렛을 구매할때 이것을 구매해서 착용하면 무게가 얼마가 되서 무거움이 된다나 무게가 증가, 하락한다 라는게

보였으면 좋았을텐데 직관적으로 보이지 않는점이 아쉬웠다. 또한 애뮬렛 장착할때 정확하게 이거 사용시 일시적이 몇초인지,

증가폭이 얼마나 되는지 확연하게 보였으면 좋았을텐데 직접 사용하는 방법 말고는 알수있는 방법이 없다는게 아쉽다.

 

6. 벽같은곳에 막히지 않고 무기를 휘두를수 있으면 좋았을텐데 아쉽다.

 

 

 

결론:

적이 징그럽고, 게임이 어려워서 게임삭제 하고싶은 마음 50번 정도 들었지만 계속하다가 11번째 보스에서 포기했어요.

물론 조금더 하면 깰수는 있겠지만 이 게임으로 얻는 스트레스가 너무 커서... 힘드네요.

게임은 여기서 포기하고 엔딩은 유튜브로 봅니다.. 나중에 시간이 나고 정신회복되면 이어서 해야겠어요.

 

거미, 광대, 고어 등 징그러운거 볼수 있고 다크소울 시작전 맛보고 싶은 분께 추천합니다.

게임 컨트롤이 안 좋거나, 20번 죽어도 21번 시작할 끈기 없으신분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728x90
반응형

'게임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G- 024. 모여봐요 동물의 숲  (4) 2025.06.06
G- 023. 스파이더맨 (spider-man remastered)  (1) 2025.05.20
G- 021. 언라이트  (1) 2025.05.06
G- 020. ABZÛ  (0) 2025.05.02
G- 019. 산나비  (0) 2025.04.29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