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 / ★화염의 신전★+일바지아 공략

본문

반응형

*본 공략은 메인 스토리 고론족을 진행해야합니다. 

 

 

*공략 없이 진행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게임을 하다가 막히는 부분이 있으면 참고해주세요.

*제가 남기는 공략이 정석은 아닙니다.

 

 

 

- 데스마운틴 일바지아: 일반적인 공격은 통하지 않으며 너무 높아서 윤돌에 공격이 닿지 않습니다.

주변 언덕을 살펴보면 조종이 가능한 비행기같은 탈것이 있습니다. 저 같은경우는 시작 시점에서 오른쪽으로 갔습니다.배터리가 두개 달려있으며 그안에 가급적 잡아야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배터리가 소모되서 사라집니다.잡는 방법은 공중으로 높이 올라가서 일바지아가 뱉어내는 바위들을 피하며 얼굴쪽으로 윤돌을 던지면 됩니다.하나의 얼굴을 부술때마다 피통이 3분의 1씩 소모되며 3개의 얼굴을 모두 부수면 넘어가집니다.

 


*본 공략은 제가 진행한 순서로 서술되니 필요한 부분만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1층에서 5층까지 올라가며 3개 해제 내려가고 이후에 2개를 해제 합니다.

 

 

-화염의 신전: 지하로 내려간 다음 신전이 있는 위치까지 이동해야합니다. 중간중간 탈것을 타고 이동하면 편하며

중간에 라이넬이 있을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주변을 언제나 밝게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자물쇠 위치는 아래 맵을 참고 해 주세요. 

화염의 신전 자물쇠 위치

아래 1층에서부터 시작하며 주된 이동수단은 열차를 이용합니다.그렇기에 동선은 1층에서 5층으로 서서히 깨면서 올라가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1층에 있는것중 워프 기준. 가장 가까이 있는것은 문이 잠겨있습니다.또한 2,3,4,5층을 보면 다른 지역과 달리 항상 그곳에는 건물이 있죠. 가운데 검은색 공간은 건물이 무너져서 생긴 구멍입니다. 즉, 이곳은 5층으로 올라간 다음 1층까지 내려와야하는곳입니다.

 

이곳을 제외하고 아래쪽에 있는 1층을 먼저 진행합니다.

 

(1층 - 1번 자물쇠)

용암은 흘러가며 중간에 용암에 차가운 물이 닿아 생긴 돌이 지나갑니다. (참고로 무기에 붙일경우 공격력 +1 정도입니다.)돌다리를 밟고 지나가면 됩니다. 용암만 있는곳에 도착하면 소화기 같이 생긴것을 가져와서 한대 때리면 물이 나옵니다.들고 돌을 만들며 지나가도 좋고, 뒤쪽에 있는 돌들을 울트라 핸드로 붙여서 돌다리를 만들어서 건너도 좋습니다.

 

그러면 징같이 생긴것이 나옵니다. 징은 강한 힘으로 쳐야 하지 않겠습니까?징에 동그란 부분에 윤돌을 굴리면 자물쇠가 풀립니다.

 

(캡쳐는 못했는데 1층에도 보물상자가 하나 있습니다.)

 

 


 

 

(2층 - 2번 자물쇠)

우선 왼쪽 이미지쪽에 보물상자가 있습니다. 또한 빙글빙글 계속 돌다보면 중간에 보물상자가 하나 더 있는데열차를 세우기가 어렵워요. 그래서 열차를 멈추게 하고 벽에 붙어서 옆으로 게걸음 해서 상자쪽으로 가서 먹으면 됩니다.오른쪽 이미지 오른쪽 하단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편의상 저 초록색 장치를 레버라고 부르겠습니다.

화살표 방향으로 철도가 위아래로 움직여서 층 이동하는 용도가 있고, 좌우로 회전해서 길 경로를 바꾸는 용도가 있습니다.

저것은 윤돌로 때려서 움직일수도 있지만 열차가 움직일때 윤돌을 던질경우 반동이 있는지 5번중 2번정도는 열차가 추락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그렇기에 저는 레버를 근접 무기 또는 화살로 건드리는것을 추천합니다.

 

대신 붉은 돌은 윤돌에 몸통박치기로 부술수 있습니다. 돌을 부수면 물로 용암을 식혀서 돌이 만들어지죠.

그걸 울트라 핸드로 붙이고 붙여서 길을 만들어서 저 바위 너머로 건너가면 징이 있습니다.

윤돌로 자물쇠 해제.

 

제발 좀 비켜봐 앞이 안보이잖아...

 


 

(3층에 보물상자가 이 위치에 있으며, 여기는 그냥 이동 통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보물상자 살짝 위 오른쪽에 검은 부분이 있는데 1층부터 3층까지 이동을 간편하게 만들어주는

엘리베이터가 있으니 노란색 기둥 한대 때려서 활성화 시켜주세요.

떨어져서 세이브 파일 불러오기를 할경우 윤돌이 바닥에 낑겨요. 열차에 살짝 탔다가 내리면 됩니다.

오른쪽은 로켓을 타고 좀 가능성이 있어보였지만 묘하게 열차 방향이 비틀리며 떨어지게 됩니다.

로켓을 단 위치나 무게중심을 바꾸면 가능할것도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 옆에 있는게 더 쉬울것 같습니다.

멀리 있는 레버를 겨누고 화살촉에 키이스의 날개를 달아서 더 멀리 쏘면 쉽게 맞출수 있습니다.

맞춰서 철도를 아래로 내려오게 한 다음 다음층으로 올라가면 됩니다.

 

 


 

 

(4층 - 3번 자물쇠)

보물상자 두개는 오른쪽 하단 위치를 참고해주세요.

붉은색 용암이 있는 건물로 가야하는데... 열차가 너무 복잡해서 머리가 아프네요.

젤다의 장점은 공략법이 하나로 정해져 있지 않다죠.

 

왼쪽위에 있는 열차를 타면 5층으로 올라갑니다. 거기서 주변을 둘러보다가 자물쇠가 있는 건물쪽으로 뛰어내립니다.

바람의 신전을 클리어 했다면 바람을 타고 빠르게 갈수있어요. 하지만 그래도 거리가 안된다면 비틀어서 가까운 벽에 붙어서 올라가는것도 좋습니다.

용암이 있던 건물 안으로 진입한다면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조금 휘어져 있는 바위를 이용해서 윤돌을 날려서 맞추기.

또는 바위를 연결해서 길을 만들어 윤돌을 굴리기.

이 방법으로 자물쇠를 해제합니다.

 

 


반응형

 

 

(1층 - 4번 자물쇠)

좀전에 있던곳에서 1번 자물쇠가 있는 건물쪽을 바라보면 붉은돌이 막고 있습니다.

윤돌을 날려서 바위를 부수세요. 윤돌이 자꾸 떨어진다면 멀리 화살을 날리는것처럼 위쪽을 겨냥하시면 됩니다.

 

돌을 부순이후... ... 돌을 잔뜩 연결해서 길을 만들어서 지나가시면 됩니다. 아주 아주 아주 길게 만들어야합니다.

너무 길어서 울트라 핸드로 회전 시키거나 들었다가 올렸다가 힘들정도로 아주 길게요. 3번 자물쇠에서 쓴것에 1.5배~2배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렇게 진입한 다음에 3층으로 천천히 내려갑니다.

주위에 보물상자가 하나 있습니다.

2층은 벽만 남은 공간이라 넘어가고 1층에서 보물상자 한개와 문을 열수있는 노란색 기둥, 자물쇠가 있습니다.

상자 먹고, 문은 열어주시고 자물쇠는 해제해주세요.

 

 

 


 

 

(5층 - 5번 자물쇠)

만약 3층으로 가는 엘리베이터를 활성화 시키셨다면 그거 타고 가셔도 됩니다.

저는... 중간에 떨어져서 죽어서 불러오기를 반복하다보니 활성화 안시킨 상태더라고요...

하지만 다시 열차타고 올라가기? 너무 싫었습니다. 그래서 좀전에 지붕이 뚫려있는 건물에 있었잖아요?

지붕에 구멍이 벽에 가깝게 나 있는 부분 아래에 장작을 꺼내서 버리면 뜨거워서 금방 불이 붙습니다.

거기에 솔방울을 넣어서 바람을 일으키고 올라가면 됩니다.

강한 바람으로 인해 1층->3층->5층 형식으로 점프하듯 올라가집니다. (5층은 머리박고 못올라갔던것 같아요.)

 

4층에서 아까 만들어둔 다리를 타고 건물을 건너갑니다.

열차를 타거나 벽을 타고 옆 건물로 뛰어내리는 방법으로 보물상자가 있던곳으로 돌아갑니다.

거기서 열차를 타고 4층 왼쪽 하단에 있는 공간으로 갑니다.

4층에서 구멍이 난것을 보고 날아서 올라가려고 했는데 붉은 벽돌이 막고 있고 윤돌로 각도 맞추기가 어렵네요.

지붕 뚫기도 안되네요. 주변에 보물 상자 있으니 먹어주시고요.

 

위를 보시면 안에 안막혀있고 들어갈수 있을것 같습니다.

여기 게임을 진행하면서 구슬 몇개 먹었죠? 그 안에 열기구도 있고. 아니면 주변에 철판+열기구+인벤토리 안 화염머리

조합을 붙여서 공중으로 올라갑니다. (만약 화염뿜는 머리가 없다면 횃불 또는 나무로 된 장비를 희생해서 불로 올라가도 좋아요. 이안에 장작을 넣어도 될지는 확인 안해봤는데 한번 도전해보세요.)

 

올라갔다면 아까 붉은돌을 부수고 자물쇠는 간단하게 해제 할수있습니다.

 

 

열차안에서는 싸우지 않게 조심하세요. 떠난 열차는 돌아오지 않으니..


 

-볼드고마: 가장 위쪽에 있는 눈을 타격시켜야 데미지가 들어간다.

 

 

1라운드 - 한쪽 다리를 들어올려 그걸로 바닥을 내리찍으며 충격파를 발생시킵니다. 최대한 멀리가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윤돌을 굴려서 바닥을 지탱중인 다리를 부숩니다.

멀리 가면 시한 폭탄 같은 맛바위를 던집니다. 그것도 윤돌을 굴려서 부술수 있습니다.

만약 4개의 다리가 다 바닥을 짚고 있다면 2번의 다리를 부숴야 하지만 한쪽 다리를 들고있을때 반대쪽 다리를 부수면

균형을 잃고 쓰러지게 됩니다. 그러면 빠르게 올라타서 눈을 타격합니다.

 

2라운드 - 볼드고마가 천장에 붙습니다. 충격파 대신 시한폭탄으로 포위시킵니다.

윤돌로 바위를 부수고 그곳으로 탈출합니다. 그리고 방이 약간 둥근 원형 건물이라서 윤돌을 잘 굴리면 벽을 타고

천장에 있는 적을 맞춰서 떨어트릴수 있습니다. 한대만 맞춰도 괜찮습니다.

그러면 다시 올라가서 눈을 타격합니다. 

 

*만약 윤돌을 공격시키기 위해서 보낸 이후에 폭탄에 포위될경우 윤돌이 적을 떨어트려도 폭탄은 시간이 지나면 폭발합니다. 그렇기에 그경우 폭탄바위를 빠르게 점프하면서 올라타서 넘어가서 바람을 타고 날아서 도망치거나, 전력질주를 하세요.

 

이상으로 화염의 신전 공략 종료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